팔자주름이 생기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은 드문 편입니다.
그 이유는, 나이가 들어보인다는 것이 가장 크고,
그리고 사람에 따라서는 첫인상이나 전체적인 인상에서 마이너스 요인을 가진다는 선입관을 가지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팔자주름이 생기기 전에 예방을 하는 방법,
또는 이미 팔자주름이 생긴 경우라면 어떤 방법으로 없앨 수 있는지에 대해 관심을 갖는 사람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팔자주름을 올바르게 다스리기 위해서는 먼저 팔자주름이 발생하는 원인에 대해 알 필요가 있습니다.
지금부터 팔자주름의 원인과 예방법, 그리고 치료방법에 대해 간략하게 살펴보겠습니다.
1. 팔자주름의 원인
팔자주름은 원인이 따로 있는 것이 아니라 피부주름의 원인과 함께 생각해야 합니다.
주름이 생기는 이유는 피부의 콜라겐섬유 및 탄력섬유의 신축성 저하 때문에 나타나게 됩니다.
피부의 섬유층은 피부의 탄력성과 신축성을 유지해 주는 역할을 하고 있는데,
피부의 노화현상이 가속화 되다 보면 진피조직에 있는 콜라겐과 탄력섬유를 생성하는 것을 방해하게 됩니다.
그리고 노화가 지속되면 피부의 수분도 계속 줄어들게 되므로,
이런 요소들 때문에 피부의 탄력성이 떨어져서 주름이 발생하게 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특정 표정을 반복하게 된다면 그 주변을 따라서 주름이 생기게 됩니다.
2. 주름의 예방방법
주름의 예방방법에 대해 알아보려면, 우선 활성산소와 항산화물질에 대해 알 필요가 있습니다.
활성산소는 피부노화를 앞당기는데 가장 큰 역할을 하는 물질로 알려져 있습니다.
주로 피부의 섬유를 산화시키면서 콜라겐 생성까지 방해하기 때문에 피부노화를 촉진시키게 됩니다.
따라서 피부노화를 최대한 늦추기 위해서는 활성산소를 줄이거나 중화시키는 것에 초점을 둘 필요가 있는데,
활성산소를 중화시키는 역할을 하는 물질이 바로 항산화물질입니다.
그래서 주름 뿐만 아니라 피부노화를 예방하려면 항산화물질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음식을 섭취해야 하며,
더불어 물을 많이 마실 필요도 있는데,
물은 활성산소 중화의 촉진을 돕고 피부수분을 공급하는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기 때문입니다.
항산화물질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음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양파, 마늘, 녹차 (폴리페놀 성분 풍부), 청국장, 토마토, 석류 (모든 종류의 항산화물질 함유), 고구마
그 외에도 과일이나 채소를 항산화물질이 함유된 음식과 함께 섭취하면 더 많은 도움이 됩니다.
오이와 오렌지, 그리고 키위 등은 수분이 많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피부에 좋습니다.
3. 팔자주름 치료방법
주름치료의 대표적인 방법으로 보톡스나 필러시술을 떠올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이보다 더 좋은 방법으로 자가진피회생술이라는 치료방법이 있습니다.
자가진피회생술은 특수 주사기를 이용해서 이산화탄소가스와 히알루론산을 순차적으로 투여하는 시술방법입니다.
시술방법이 매우 간단하면서도 유지기간이 길다는 특징 때문에 바쁜 직장인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시술 후 48시간이 지나면 일상생활에 전혀 지장이 없다는 장점도 있습니다.